전시섹션

× 전시섹션 페이지에서는 전시 주제별로 구분된 전시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콘텐츠는 PNU로컬리티아카이브에서 직접 수집하거나 기증 받은 다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이 기록 기증과 수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전시 콘텐츠가 보다 알차고 풍부해 질 것입니다.

산복도로 르네상스

감천 문화 마을3 [사진] [건] (2014-06-15)

감천 문화 마을 (2014-06-15)

감천동 문화마을

 감천동 문화마을은 산자락 아래 계단식으로 형성된 집들이 한 폭의 그림처럼 형성되어 있어 "부산의 마추픽추"라고도 불려지고 있다. 골목 곳곳에 조성된 지역예술가들의 조형작품, "미로미로 골목길 프로젝트"로 조성된 "어둠의 집", "사진갤러리", '빛의 집'등 테마가 있는 다양한 영화 촬영장소로 "영화속 감천동", 미로처럼 얽혀진 골목길 걸어보기 등 마을 전체가 하나의 예술작품이며 관광지다. 또한 도자기, 천연염색 체험프로그램, 아트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어 보고 즐기는 체험관광지로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해설참조-부산광역시 문화관광

 

산복 도로 이바구 공작소 [사진] [건] (2013-03-06)

산복 도로 이바구 공작소 (2013-03-06)

량 이바구길

 초량이바구길은 식수를 구하기 위한 세 개의 우물이 있었던 이곳이 소문의 근원지(‘이바구’는 이야기의 경상도 방언이다)라는 데에서 이름 붙여졌다. 걷는 중 발견할 수 있는 이바구공작소는 2개월 마다 새로운 기획전시가 열리는 아카이브센터다

 

해설참조-부산광역시 동구 문화관광 http://tour.bsdonggu.go.kr/rbs2/modules/board/view.php?rbsIdx=UR_15_47&category=12&idx=19 
 

 아래의 전시는 옛 감천문화마을의 주민상과 최근의 변화된 모습들을 보여준다. 출처는 부산광역시청, 한국학중앙연구원 등이다.